스포츠 웨어 마케팅, 네이버 검색광고로 매출 2배 올린 전략 공개!

이예진 마케터
2024-10-14
영상개요
스포츠웨어 마케팅, 일반 패션 브랜드와는 접근법부터 달라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이 영상에서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광고 퍼포먼스 2팀 이예진, 정원준 AE가 파헤칩니다.

먼저, 스포츠 마케팅의 핵심은 스폰서십과 모델 활용법에 있습니다. 일반 패션이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에 집중한다면, 스포츠웨어는 기능성이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죠. 하지만 기능성은 눈으로 바로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유명 스포츠 선수가 직접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는 모습 등, 신뢰감을 주는 스폰서십을 통해 제품의 실용성과 퍼포먼스를 간접적으로 증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나도 저 선수처럼 될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을 심어주어 구매로 이어지게 합니다. 또한, 월드컵이나 올림픽 같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에서 공식 스폰서가 아니더라도, 교묘하게 해당 이벤트의 열기와 관심도를 자사 마케팅에 녹여내는 '앰부시 마케팅'의 사례도 흥미롭습니다. 저작권과 상표권을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대중의 열정을 활용하는 영리한 전략이죠. 과거 평창 올림픽 당시 유명 피겨 선수를 활용했던 모 통신사의 '함께 평창 응원하기' 캠페인이나, 유명 축구선수를 모델로 내세워 경기 분위기를 광고에 담아내는 은행의 사례처럼 말이죠.

그렇다면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이러한 스포츠웨어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요? 크게 브랜드 검색과 쇼핑검색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은 이미 우리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가진 유저가 직접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신제품, 프로모션, 모델 이미지 등 매력적인 소재를 노출해 잠재 고객의 발목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최신 이벤트와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소재를 교체하는 꾸준함이 요구되죠. 반면 쇼핑 검색은 키워드 입찰 방식의 파워링크와 달리 상품 입찰 방식입니다. 여기서는 '브랜드명+기능/특징'과 같이 구체적인 키워드를 활용해 제품의 핵심을 명확히 전달하고, 연령, 성별, 지역 등 소비자의 타겟을 세분화하여 맞춤형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러닝화는 20대~40대, 여성층이 넓게 분포되어 있다면, 골프 의류는 30대~50대 남성 타겟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차원 보고서 분석을 통해 어떤 상품이 어떤 타겟에게 가장 잘 맞는지 파악하고, 클릭률이 낮거나 전환이 어려운 키워드는 과감하게 제외하는 꾸준한 키워드 관리가 핵심입니다.

스포츠웨어 마케팅은 단순히 옷을 파는 것을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목표 달성을 위한 '가치'를 파는 일입니다. 이 영상에서 소개된 전략들을 통해 여러분의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네이버 검색광고 시장에서 더욱 빛을 발하기를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전략가 퍼포먼스 마케터

광고성과는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어떤 곳에서 문제가 있는지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찾아 빠르게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광고주님과 함께 동방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에,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댓글

0

이예진 마케터 영상 목록
바로가기
㈜에이엠피엠글로벌 E-mail: ampmglobal@ampm.co.kr | 대표. 김종규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 2020-서울금천-2858호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광고문의 | 02-6049-4111 | 02-6049-4488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