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이 출시되면 최상단에 노출 할 수 있다고?
박인수 마케터
2024-07-03
영상개요
새로운 제품을 세상에 선보이는 일, 설렘만큼이나 고민이 많으셨을 겁니다. 어떻게 해야 소비자들에게 우리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높은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을까요? 이런 고민을 덜어줄 효과적인 방법, 바로 ‘네이버 신제품 검색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네이버 모바일 검색 영역에만 노출되는데요, 출시 180일 이내의 신제품만 신청 가능하다는 점이 포인트예요. 개인 신청은 불가하며, 네이버 공식 대행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엇보다 파워링크 구좌보다 더 높은 모바일 최상단에 롤링 형태로 노출되어 압도적인 주목도를 자랑합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고 신제품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는 데 이보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지정된 키워드로만 노출되기 때문에 타겟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다가갈 수 있고요, 제조사나 독점 권한이 있는 브랜드만 광고할 수 있어 신뢰도까지 높여줍니다. 또한, 광고주가 소유한 자사몰이나 스마트스토어로만 연결되니, 구매 전환율 관리에도 유리하겠죠.
이미 유명 브랜드들이 파워링크 최상단을 차지하고 있어 신생 브랜드나 신제품이 비집고 들어가기 쉽지 않습니다. 여기에 신제품 검색 광고는 파워링크 대비 입찰 경쟁이 낮고 클릭률이 매우 높다는 사실!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게다가 일주일간 노출이 보장되니, 초기 브랜딩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입찰은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구좌당 2위 입찰가 기준으로 낙찰돼요. 정기 입찰과 재입찰로 구성되니 기간을 잘 확인해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팁! 소비자의 시선을 강렬하게 사로잡는 썸네일과 문구는 필수입니다. 랜딩 페이지 역시 소비자들이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매력적으로 구성하는 데 공을 들여야 해요. 클릭은 했지만 이탈한다면 무슨 소용이겠어요? 네이버 신제품 검색 광고는 클릭 수와 상관없이 동일한 비용이 발생하니, 최대한 많은 클릭을 유도하고 전환시키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면, 이 효과적인 광고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댓글
0
박인수 마케터 영상 목록
바로가기